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기사]내 마음속 바다, 숲, 정원… 서양화가 김재호 ‘신창작展’

작성자
왕혜원
작성일
2015.10.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87
내용

오는 29일까지 김해 the큰병원 숲갤러리서


회화·입체·부조 등 150호까지 20여점 전시

 

  •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김재호 作


    한층 깊어진 가을, 김해 the큰병원 숲갤러리에서 서양화가 김재호씨가 열한 번째 개인전을 갖고 있다.

    이번 전시의 테마는 ‘김재호 신창작展’. 이제까지 해왔던 연구와 다양한 시도들을 작품으로 정리한 것이다.

    작가는 그동안 유화, 아크릴, 수채화물감 등 재질의 특성들을 화폭 안에서 끊임없이 실험해왔다. 묻히고 덧바르고 지우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색감의 변화를 유심히 관찰하며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했다.

  •  

  • 언뜻 보면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추상화지만 작품의 소재가 된 건 바다, 숲, 정원 등 자연이다. 작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나뭇잎은 단순화된 자연을 상징한다. 작가는 자연에서 받은 영감에 음악적 리듬을 곁들여 캔버스 안에서 한 폭의 시(詩)로 추상화했다.

    이번 전시는 드로잉, 자연, 공간, 소리 등의 소재로 이어온 ‘心’ 시리즈의 연장선이다. 김 작가는 “마음 속에서 우러나온 심상을 캔버스에 쏟아냈다. 화면 안에 표현된 선(line), 색(color), 형태(shape)는 마음(心)의 총체적인 울림이다”고 말했다.

    4호 소품부터 150호 대작까지 모두 20점이 걸렸다. 회화가 대부분이며, 입체와 부조 작품도 2점씩 선보인다. 작가는 현재 경남·성산미술대전 초대작가로 한국미협 서양화1분과·창원미협·경남전업작가회 이사, 경남대·창신대 외래교수를 맡고 있다. 전시는 29일까지. ☏ 055-340-0938. 강지현 기자
  •  

     

    [경남신문]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