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전통 멋에 단아한 여백의 미 `향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69
내용


창원시의회는 갤러리 뜨락에서 경남문인화협회장인 차일수 작가의 문인화 작품 10점을 전시하고 있다.
창원시의회는 갤러리 뜨락에서 경남문인화협회장인 차일수 작가의 문인화 작품 10점을 전시하고 있다.

창원시의회 갤러리, 차일수 작가 개인전

문인화 10점 전시… "코로나 블루 극복"



창원시의회(의장 이치우)는 갤러리 뜨락에서 경남문인화협회장인 차일수 작가의 문인화 작품 10점을 전시하고 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문인화의 전통 소재인 사군자와 소나무, 포도, 물고기 등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연에 개성있는 글씨가 적절히 어우러져, 전통의 고유한 멋과 단아한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채워져 있다.

특히 어머니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담은 정겨운 고향, 그윽한 향기를 품은 국화 등 가을 정취가 물씬한 작품들로 구성돼 있어 보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차일수 작가는 "문인화란 시(詩), 서(書), 화(畵)를 조화롭게 융합하는 그림"이라며 "문인화의 밑바탕에 깔린 선비들의 풍류와 향기를 우리의 정서로 교감하고 싶었다"고 작품을 설명했다.

이치우 의장은 "문인화가로 유명한 차일수 작가의 작품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맑아지고 포근해지는 느낌이다. 방문객들이 코로나 블루로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위로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갤러리 뜨락은 창원시의회 빈 공간을 활용해 의회를 찾는 시민에게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정서적 공감을 위해 마련된 감성 프로젝트로, 지난해 5월 시의원들의 소장품과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꾸준히 전시해오고 있다.

지난달은 우리 시민들의 3ㆍ15 민주화 항쟁의 역사적 순간들을 담은 그림을 전시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