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함안문예회관, 문화공감사업 5개 우수작품 선정
승인 2016.04.19 22:43:10
여선동 | sundong@gnnews.co.kr
함안문화예술회관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문화예술 발전의 밑거름인 지역문화예술의 성장을 도모해 온 국민과 문화예술을 더불어 누리고자 민간·국립우수공연·문예회관 기획 프로그램 지원 등 전국 문예회관에서 유치하는 우수공연의 초청경비에 대해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에 민간단체 우수공연인 뮤지컬 ‘빨래’, 뮤지컬 ‘마당을 나온 암탉’, 콘서트 ‘동물원에 여행가자’, 연극 ‘수상한 흥신소’와 국립단체 우수공연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총 5개 작품이 선정돼 94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선정을 통해 군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행복한 문화도시 함안을 만들어 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수준 높고 다양한 장르의 기획공연을 정기적으로 선보여 군민들의 문화예술향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무대에서 열리는 자세한 공연일정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haman.go.kr)를 참고하면 된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
함안문화예술회관이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선정돼 공연하게 되는 뮤지컬 '빨래'의 한장면.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