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이번 주말, 미술관 산책 어때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2
내용
이번 주말, 미술관 산책 어때요

이번 주말, 미술관으로 산책해볼까. 서예와 수채화. 각기 다른 매력을 품은 전시회가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 김양현·심영희 작가의 개인전이다.

◇김양현 개인전= “지난해 가을 두 번째 서른살, 환갑을 맞았어요. 후학들에게 공부하는 모습 보여주고 싶어 전시회를 열게 됐습니다.”

김양현 작가가 40여년간 주경야독하며 쓴 글씨를 내놓았다. 전시된 작품은 서예를 비롯해 서각, 한국화로 100여점에 달한다. ‘효는 백가지 행동의 근본이다’,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을 멀리하고 내실을 지향한다’ 등 선조들의 시 구절을 오롯이 새겼다.

김 작가는 “글씨를 쓰다 보니 서각도 하게 되고, 그림도 그리게 됐다. 서예는 빈 공간을 메워가는 작업이지만, 그림은 공간을 비워두는 작업이라 서로 다르다”라고 설명했다.

서예는 기존 딱딱하고 정형화된 필체를 벗어났다. 점획의 가장자리로 붓 끝의 예리함이 표현되는 방필법을 구사해 완성했다. 서각의 재료는 주로 은행나무와 느티나무를 활용했다. 글이 새겨진 나무판에 매화를 그려 넣거나 돌멩이를 붙여 조형미를 더했다.

김양현 작가는 현재 한국서예단체총연합회 경남지회 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재직 중이다. 대한민국 명인(2020-1호)으로 등록돼 있다. 전시는 5월 3일까지 제1전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