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사람에 관한 두가지 시선

작성자
박이랑
작성일
2015.05.2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96
내용
메인이미지
손원영 作 ‘Relation’.


창원 마산합포구 그림갤러리(관장 김효정)가 21일부터 이상원·손원영 2인전 ‘Human-Landscape’를 갖는다.

손원영 작가는 ‘관계’라는 일관된 주제로 퍼즐의 형상성을 이용해 자신을 둘러싼 자연과 사람을 그린다. 단색의 화폭 안에선 수많은 퍼즐 조각이 모였다 흩어진다. 무수한 퍼즐 선들이 비움과 채움을 반복하는 사이, 그 관계성 속에서 개체들은 하나씩 모습을 드러낸다. 숲 안에서는 숲을 볼 수 없듯 그의 그림도 가까이서 보면 이미지를 이루기 전 추상의 선이 보일 뿐이다. 한 발짝 물러서야 비로소 나타나는 풍경과 이미지들. 작가는 자신과 퍼즐의 관계 속에 감상하는 이를 초대한다. 지난해 경남예술창작센터 제4기 입주작가로 참여하기도 했다.

메인이미지
이상원 作 ‘Fallin’.
 
이상원 작가는 일상 속 군중의 모습을 새로운 풍경으로 그려낸다. 작가는 주변의 사소한 일상에서 보이는 현대인의 패턴, 특히 여가생활에서 발견한 공통된 패턴에 주목했다. 비슷한 복장으로 조깅을 하거나 등산을 하는 사람들, 비슷한 모습으로 공원에서 쉬고 있는 사람들. 수많은 사람들의 반복된 행위는 여가활동이라는 주체적이고 사적인 행위가 객관적이고 공공적인 행위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표정 없이 여가를 즐기고 있는 군상들의 모습에서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가 보인다.

그림갤러리 관계자는 “두 청년작가의 작품을 통해 나와 주변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시는 내달 21일까지. ☏ 055-243-0999.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