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온라인으로 클레아이크김해미술관과 소통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29
내용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이 2021년 뉴미디어아트 전시 ‘시시각각;잊다있다’를 앞두고 전시 연계 화상회의를 위한 라운드 테이블을 5일 오후 3시 30분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통해 개최한다.

전시 ‘시시각각;잊다있다’는 난 여름 운영한 온라인 워크숍 ‘ON/OFF 사이사이; 대화를 위한 움직임’을 통해 발견한 예술과 기술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예술적 실천으로의 전시·교육 프로젝트를 실험하는 장이다.

라운드테이블 포스터
라운드테이블 포스터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전시에 앞서 미술관의 역할, 관람객이 느끼는 미술관, 미술관을 향한 기대 등을 둘러싼 질문을 함께 나누고 공유하기 위해 준비됐다.

전시 참여 작가인 뉴미디어 아티스트 송예슬 작가의 프로젝트 소개를 시작으로 총 4명의 발제자가 전시 주제와 관련한 발표를 맡는다. 특수학교 최지혜 교사의 ‘미술관에 오면 무얼 하나요?’, 비추다 김원진 대표의 ‘무엇을 보아야 하나요?’, 김해문화도시센터 이영준 센터장의 ‘미술관 속 문화다양성 in 김해’, 강민형 큐레이터의 ‘미술관이 다루는 첨단기술과 다양성 결여’ 순이다.

회의 후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사전 접수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어지며, 이 과정에는 미술관 관계자, 김해시민 및 외부참가자 선착순 50명이 함께 할 예정이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최정은 관장은 “이번 전시는 참여형 뉴미디어 아트 전시프로젝트로 미래 미술관의 방향성에 대해 탐구하는 도전이 될 것이다”라며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전시를 함께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리며 이후 3월 진행 될 야외 퍼포먼스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라운드테이블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행사 당일 참여 링크를 확인 및 접속할 수 있다.

조고운 기자 lucky@knnews.co.k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