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하동문화예술회관 갤러리 개관
하동군, 1층 244㎡ 15일 군민의 날 개관
승인 2016.04.14 21:13:49
섬진강이 내려다보이는 하동문화예술회관에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가 문을 연다.
하동군은 지난 1월 4일 공사에 착수한 하동문화예술회관 갤러리가 최근 준공됨에 따라 제32회 군민의 날인 15일 개관식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예술회관 갤러리는 문화예술회관 1층 기존 필로티 공간에 244.8㎡ 규모로 조성돼 그림·서예·서각·사진 등 각종 예술작품 전시공간으로 활용된다.
문화예술회관 갤러리가 개관함에 따라 문화예술회관에는 1층 왼쪽에 있는 224.4㎡ 크기의 기존 전시실과 함께 두 개의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군은 문화예술회관 갤러리 개관일인 이날 윤상기 군수와 여상규 국회의원, 김봉학 군의회 의장, 이갑재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문화예술 관련단체장, 문화예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단한 개관식과 함께 테이프 커팅 행사를 갖는다.
군은 또 갤러리 개관과 제32회 군민의 날을 기념해 초대작가와 지역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제26회 하동예총 예술단체 종합전을 마련한다.
예술단체 종합전에는 한국화·서양화·문인화·서예·서각·사진 등 한국예총 소속 대한민국 대표 작가 작품과 한국예총 하동군지부 소속 국전 초대작가 이상 작품 등 모두 50여점의 작품이 선보인다.
그리고 기존의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사)한국예총연합회 하동지회 소속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군 관계자는 “문화예술회관에 새로운 갤러리가 개관함으로써 각종 예술작품 전시 기회가 대폭 확대됐다”며 “평소 군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연중 기획·특별전 등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두열기자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