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정보

제목

창녕군, 창녕 문화재대관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03
내용

▲ 창녕군이 지역에 산재한 유·무형 문화재를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하기 위해 그동안 연구 분석한 역사적 자료를 총정리한 창녕 문화재대관과 창녕 문화재대관을 요약한 홍보용 소책자인 창녕의 문화재발간 책자©(사진제공=창녕군청)

창녕의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를 책으로 만나다

[창녕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경남 창녕군은 지역에 산재한 유·무형 문화재를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하기 위해 그동안 연구 분석한 역사적 자료를 총정리한 ‘창녕 문화재대관’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문화재대관에는 국보 제33호 창녕 신라 진흥왕 척경비 등 국가지정문화재 24점, 국가등록문화재 1점을 비롯해 경상남도 지정문화재 81점, 비지정문화재 37점을 포함한 총 143점의 문화재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한 설명과 외국인을 위한 영문 설명을 함께 수록했다.

책머리에는 창녕의 역사를 시대별로 설명했으며 문화재 사진은 현황을 중심으로 촬영하되 필요한 경우 그 이전의 사진이나 발굴조사 사진 및 항공촬영 사진 등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최대한 담아 발간했다고 밝혔다.

또 군은 ‘창녕 문화재대관’을 요약한 홍보용 소책자인 ‘창녕의 문화재’를 함께 발간해 지역의 문화·관광시설에 홍보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정우 군수는 발간사를 통해 “앞으로도 선조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문화유산을 꾸준히 발굴·정리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기록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