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사)경남메세나협회(회장 황윤철 BNK경남은행장·이하 메세나협회)가 ‘2021년 경남 중소기업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 참여 희망 기업과 예술단체 접수를 3일부터 26일까지 받는다.
경상남도와 경남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중소기업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은 기업이 예술단체에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메세나 펀드지원금을 해당 예술단체에 추가로 지원하는 방식의 사업이다.
선정대상 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의료법인, 기업협의체 조직, 공공기업의 지역본부 및 지사 등이고 경남메세나협회의 회원사인 경우, 우선 선정 대상이 된다.
지원 대상 예술단체는 도내에 소재하는 설립 1년 이상의 문화예술단체로서 「문화예술진흥법」에 따라 지정된 전문 예술 법인·단체, 임의단체, 창작활동 실적 및 지속성이 인정되는 예술단체 등이다.
메세나 매칭사업- 경남메세나필하모닉오케스트라 기업사랑 메세나 콘서트/경남메세나협회 제공/
메세나 펀드지원금은 기업지원금과 최대 1대1 비율로 매칭되며, 심사위원회의 판단에 따라 매칭 비율은 조정될 수 있다. 단 펀드지원금의 건별 최고 한도는 1500만원이고 기업지원금의 건별 최저액은 300만원이다.
복수의 기업이 1개의 예술단체를 지원할 수 있으며 1개의 기업이 복수의 예술단체를 지원할 수도 있다. 펀드지원금을 지원하는 국비, 경남도비와 창원시, 김해시, 통영시, 사천시, 진주시 등 5개 기초자치단체 지방보조금으로 구성된다. 진주시는 올해 처음으로 사업에 참여한다.
하나의 단체가 동일한 사업에 대하여 중복지원은 받을 수 없다. 즉 경남도와 창원시, 김해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및 한국메세나협회로부터 중복지원은 받을 수 없다.
지난해는 한 해 동안 133개 팀(기업과 예술단체)이 결연하여 24억 5800만원이 도내 예술단체에 지원됐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메세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예술단체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조고운 기자 lucky@knnews.co.kr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