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전시]크로키 단체 '라인크로키' 창원 진해 몽갤러리서 단체전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6.04.0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00
내용

크로키 단체 '라인크로키' 창원 진해 몽갤러리서 단체전


우귀화 기자 wookiza@idomin.com

     2016년 04월 07일 목요일



 

인체의 모습을 순간적으로 포착해서 그린 크로키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크로키를 그리는 단체인 '라인크로키'가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몽갤러리에서 단체전을 개최했다.


'라인크로키'는 3년 전 크로키에 뜻있는 작가들이 모여 만들었다. 회원 2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매년 진해군항제 시기에 전시회를 열어왔다.

이번 전시에서 회원들은 선으로 표현한 인체의 아름다움, 역동적인 모습 등을 담아내고자 했다.


한승희 라인크로키 회장은 "인체를 보고 크로키 한다는 것은 작가에게는 가장 직접적인 감정의 표현이다. 순간의 형태, 특징을 감성까지 곁들여 단숨에 표현하다 보면 마치 신이 내린 듯 매료돼 3시간의 크로키는 짧게 느껴진다"며 "수천 장의 습작을 거쳐 희열 넘치는 개성의 장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강훈구 작품.



단체는 갤러리 전시와 함께 공개 수업, 진해 거리에 배너 전도 동시에 진행했다.


'라인크로키'는 지난 2일 오후 전시 개막식을 겸해서 회원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초청해 크로키를 그리는 공개 수업을 했다. 1시간가량 누드모델의 모습을 캔버스에 담는 모습을 선보이며, 크로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진해중원로터리에서 복개천 쪽 진해 예술의 거리에 회원들의 작품을 배너로 만들어서 걸어두며 전시하고 있다.


전시는 17일까지.

문의 055-545-0074.


김영기 작품.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