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전시]힘찬 닭의 기상… 동양화가 안창수 화백 ‘닭그림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85
내용

힘찬 닭의 기상… 동양화가 안창수 화백 ‘닭그림전’

10일까지 창원 성산아트홀서 60점 선봬

기사입력 : 2017-04-04 07:00:00

메인이미지


양산 출신의 동양화가 설파 안창수(71) 화백이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창원 성산아트홀 제3전시실에서 닭그림전을 연다.

안 화백은 붉은 닭의 해, 정유년을 맞아 닭이 갖는 부지런함과 선견지명, 다섯 가지의 덕(문, 무, 용, 인, 신)의 기상이 모든 가정과 국가에 충만하기를 기원하는 닭그림 60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지난 2009년 서울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화조화전을 시작으로 인사동 갤러리 신상 초대전, BS부산은행 갤러리전, 경남교육청 초대전 등에 이은 11번째 개인전이다.

안 화백은 부산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나와 한국수출입은행에서 30여 년간 전문금융인으로 생활하다 대우조선해양의 고문직을 은퇴하고 동양화가로 변신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붓을 잡은 지 올해 11년째인 안 화백은 중국 항저우의 중국미술대학과 일본 교토의 교토조형예술대학 유학 기간 한국과 중국·일본의 각종 대회에 출전해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일본 전국수묵화미술협회가 주최한 공모전에서 외무대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시 작품으로는 화조·동물화로, 꽃과 새를 비롯해 호랑이와 독수리·용·말·닭 등을 소재로 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작품이 화려하고 밝으며 섬세한 것이 특징이다.

안 화백은 “최근 제자 양성과 새로운 기법의 창작 패턴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왕성하게 작품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석호 기자

메인이미지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