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전시소식
2013. 3. 4(월) - 3. 31(일) (※매주 월요일은 단체 관람만 가능
합니다.)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제 2전시실
관람시간 10:00 - 18:00 (관람종료 30분 전 티켓판매 및 입장 마감)
세계 유명 미술관들이 경남문화예술회관에 온다!
경남문화예술회관에 라이센스와 국내 특허기술로 복제된 제2의 원화
인 세계 유명미술관의 명화가 찾아온다.
이번에 전시될 주요 작품들인 루브르 박물관의 대표작인 ‘모나리자’, 오르세미술관의 ‘가세박사의 초상화’, 내셔널갤러리의 ‘해바라기’등은 실제로 원작품을 볼 기회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제2의 원화展인 이번 전시회에서는 원화의 감동을 그대로 느끼면서 누구나 가까이에서 만져볼 수 있으며, 사진도 찍으며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명화들을 감상만 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명화와 놀며 공부하고 추억까지 만든다’ 라는 명화놀이터체험이라 할 수 있다. 포토체험장에서 직접 명화속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고 명화속의 인물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 및 유사성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세계의 문화유산인 명화를 테마로 각 미술관별로 전시를 하게 되고 이러한 컨셉으로 관람객들에게 다가가 전 세계에 흩어져있는 유명 미술관들을 자연스럽게 여행하듯이 사진도 찍고 명화감상도 하여 세계의 미술관들을 다녀온 것 같은 행복감과 더불어 인상적인 미술교육이 되도록 하고 새로운 컨셉의 명화감상법을 통하여 학생은 물론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미술의 높은 담을 헐고, 예술을 즐기고 배우게 하고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 학생들에게 수학여행을 다녀오는 분위기로 명화감상 및 다양한 미술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화향수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한 나라의 흥망성쇠를 고스란히 반영하는 찬란한 미술품들을 보면, 왜 수많은 전쟁과 재앙 속에서도 그토록 그것을 목숨보다 더 아끼고 지키려 했는지 새삼 다시 느끼게 된다. 그리고 그 미술품을 통해 전해지는, 시대를 풍미했던 거장들의 숨결은 지금 봐도 가슴이 설레일 정도로 아름답다. 하지만 우리가 그 미술품들을 접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단지 미술품을 감상하기 위해 외국으로 여행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미술품의 종류와 기회에도 한계가 있다. 그리고 마땅한 설명이 없이 그 많은 미술품들을 이해하기란 전문인이 아니고서는 벅찬 일이다. 한마디로 말로만 명작인 그림들이 대부분이다.
그 대안으로 만들어진 것이 본 시리즈 “세계의 미술관”이다.
천재들의 숨결이 살아있는 세계의 미술관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