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원 특별전 '가야만화방'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7
내용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원 특별전 '가야만화방' 개최

'가야 만화방' 포스터.
'가야 만화방' 포스터.

7개 전시관서 10월31일까지
세계유산 등재 기원 특별전


경남도는 국립김해박물관과 공동 주최하는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기원 특별전 '가야만화방'을 7개 전시관에서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도내 7개 전시관에서 진행되며, 경남대표도서관, 김해공항, 대성동고분박물관, 함안박물관, 창녕박물관, 고성박물관, 합천박물관 등이 있다.
 
국립김해박물관은 1998년 개관한 가야사 특화 박물관이다. 당초 가야웹툰 전시를 단독 특별전으로 추진해 지난해 5월 6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공모전 수상작 총 92건을 전시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시·군 박물관 5곳은 모두 세계유산 등재 추진 중인 가야 고분군의 소재지에 속한 공립박물관으로서 가야 관련 유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전국 유동인구가 많은 김해공항과 많은 도민이 이용하는 경남대표도서관이 참여해 경남도민, 나아가 전 국민에게 가야문화의 우수성과 가치 등을 친숙하게 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전시관에는 총 56건의 가야 관련 웹툰 전시와 포토존, 작가가 되어보자, 가야웹툰 따라 그리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경남도 김옥남 가야문화유산과장은 "이번 특별전이 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에 힘을 실어주기를 기대하며 가야고분군이 반드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선주 기자 sunju@gimhaenews.co.kr

출처 : 김해뉴스(http://www.gimhaenews.co.k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