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역정보

제목

"아침밥 먹으면 건강·성적에 도움"

작성자
김혜미
작성일
2011.04.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48
내용

"아침밥 먹으면 건강·성적에 도움" 
 
경남농협·창원YWCA 등…등교생에 밥 중요성 홍보

 

 

"아침밥을 먹으면 건강도 좋아지고 성적도 나아지며 농촌사랑도 실천하게 됩니다."

경남농협과 우리 농업 지키기 운동본부, 창원YWCA가 28일 공동으로 창원 명지여고에서 '얘들아, 밥 먹자!'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에는 경남농협 직원, 창원YWCA 회원, 우리 농업 지키기 운동본부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 1300여 명에게 주먹밥과 우유,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나눠주었다.

이 행사는 지난 2006년부터 경남농협과 경남YWCA협의회가 '우리 쌀 사랑운동'의 하나로 '얘들아, 밥 먹자 캠페인'을 선정해 해마다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10월 말까지 도내 9개 지역에서 이 같은 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전억수 경남농협본부장은 "쌀에 함유된 탄수화물과 불용성 섬유질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학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지방함량이 낮고 함유지방 또한 불포화지방산이므로 성인병의 위험이 적다"며 "아침밥을 먹는 것 하나만으로도 한국인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날로 어려워지는 우리 농업·농촌에 큰 용기를 북돋아 주는, 간단하면서도 소중한 실천활동"이라고 말했다.

쌀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철분, 칼륨 등 무기질을 골고루 함유한 완전식품이다. 아침밥 먹기가 생활화되면 두뇌활동에 필요한 각종 영양분을 공급해 기억력과 집중력이 높아지고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발생하기 쉬운 빈혈이나 비만, 변비 등의 질병도 예방할 수 있다.

 

 

[경남도민일보 / 조재영기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